다이슨 에어랩 고장 AS 후기, 비용 및 택배 접수 수리 기간 정리

오늘은 제가 실제로 경험한 다이슨 에어랩 고장과 AS 접수 과정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려고 해요. 이 포스팅을 통해 다이슨 제품 사용자라면 누구나 겪을 수 있는 상황에 대해 미리 알아두고, 필요할 때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정보를 얻으실 수 있을 거예요.

사건의 발단

모두에게 사랑받는 스타일링 도구, 다이슨 에어랩을 사용하던 중 갑작스럽게 고장이 나 버렸습니다. 발리 여행 중에도 매일같이 사용하던 에어랩이었는데, 여행의 마지막 날, 호텔 콘센트에 꽂는 순간 ‘퍽’ 하는 소리와 함께 전원이 들어오지 않는 사태가 발생한 거죠. 다른 콘센트에 꽂아봐도 변함없는 상황, 평소 관리를 소홀히 한 탓에 필터의 불빛 색까지 확인하지 않았던 제 실수가 문제였을지도 모르겠어요. 특히, 전압 문제로 인해 제품이 고장 날 수 있다는 이야기를 들었던 터라, 더욱 당황스러웠습니다.

AS 접수 과정

한국으로 돌아온 후에도 문제는 계속되어, 결국 AS 접수를 결심하게 되었어요. 다이슨 고객센터에 전화를 걸어 상담을 요청했습니다. 여기서 주목해야 할 점은, 에어랩과 같은 헤어케어 제품은 오프라인 서비스센터 방문 접수가 불가능하다는 점이에요. 택배를 통한 수거만 가능하다고 해요. 일련번호를 물어보기 때문에, 에어랩 전선이나 박스에 붙어있는 일련번호를 미리 확인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제 경우에는 다행히 제품 구매 당시 정품 등록을 해두었기 때문에, 상담 과정이 매우 원활했어요.

  • 택배 접수 방법: 온라인 또는 전화를 통해 가능합니다.
  • 준비사항: 일련번호 및 정품등록 여부 확인이 필요합니다.
  • 상담원과의 대화: 필터 청소 상태, 제품 이상 여부 등을 확인합니다.

수리 및 택배 과정

AS 접수 후 택배 수거는 예상외로 빠르게 진행되었습니다. 접수 다음 날 바로 롯데택배에서 수거를 와주었고, 제품이 다이슨 센터에 입고되었다는 알림톡도 바로 받았어요. 이후에는 고장 난 제품의 개봉 영상을 촬영하여 보내주는 서비스도 있었는데, 이는 고객의 신뢰를 얻기 위한 다이슨의 노력의 일환이라고 느껴졌습니다.

택배 수거 및 입고

택배 수거는 매우 신속하게 이루어졌습니다. 접수 다음 날 제품이 센터에 도착했다는 사실이 인상 깊었어요.

수리 기간

수리 기간은 제가 예상했던 것보다 훨씬 빨랐습니다. 입고된 날 저녁에 바로 진단 결과를 받았고, 다음 날에는 수리가 완료되어 출고되었습니다. 전체적인 수리 기간은 총 4일이 소요되었죠.

수리 결과 및 이후

고장의 원인은 바로 필터에 쌓인 먼지였습니다. 필터 커버가 이물질로 막혀있어 공기 흡입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았고, 결과적으로 과열로 인한 멈춤 증상이 발생했다고 해요. 클리닝 서비스를 통해 정상 작동이 가능해졌고, 필터 청소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깨달을 수 있었습니다.

  • 고장 원인: 필터에 쌓인 먼지로 인한 과열.
  • 수리 내용: 클리닝 서비스를 통한 필터 청소 및 정상 작동 확인.
  • 수리 후 제품 상태: 바람 세기가 눈에 띄게 강해져 마치 새 제품 같은 느낌을 받았습니다.

수리비용 및 비용 절감 팁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실 수리비용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이번 수리의 경우, 점검비는 1만 원은 발생했지만, 다행히 클리닝 서비스만 진행되어 추가 비용은 없었습니다. 상자 안에 동봉된 서비스 의뢰서를 확인해보면, 정확한 수리비용 및 서비스 내용을 알 수 있어요. 또한, 제품을 잘 관리함으로써 수리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는 점, 특히 필터 청소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강조드리고 싶네요.

결론

다이슨 에어랩의 AS 접수부터 수리까지의 과정을 솔직하게 공유해드렸습니다. 이 경험을 통해 제품 관리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깨달았고, 여러분께도 유용한 정보가 되었기를 바랍니다. 제품 관리에 조금 더 신경을 쓰고, 필요한 경우 AS 접수 과정도 숙지해두면, 다이슨 제품을 더 오랫동안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을 거예요.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