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액정 사설 수리 비용 vs 공식 센터 가격 모델별 총정리

아이폰을 사용하다 보면 누구나 한 번쯤은 액정 수리의 필요성에 직면하게 됩니다. 사설 수리를 고려하고 계시다면, 이 포스팅이 여러분의 결정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액정 수리비용부터 수리 시 고려해야 할 사항까지, 꼼꼼하게 분석해 드리겠습니다.

아이폰 액정 수리 옵션 개요

  • 아이폰의 액정이 손상되었을 때, 우리는 대개 두 가지 선택지를 가집니다. 공식 서비스 센터에서 수리를 받거나, 비용과 시간을 절약할 수 있는 사설 수리점을 이용하는 것이죠. 각각의 선택이 가진 장단점을 상세히 비교해보겠습니다.
  • 공식 서비스 센터는 애플의 정책에 따라 엄격한 품질 기준을 준수합니다. 반면, 사설 수리점은 다양한 서비스와 가격대를 제공하여 소비자의 선택의 폭을 넓혀주죠.

공식 서비스 센터 수리 프로세스

애플 공식 서비스 센터에서의 수리는 모든 과정이 애플의 기준에 맞춰 진행됩니다. 예약부터 수리 완료까지의 전 과정은 애플의 보증 서비스 정책 안에서 이루어지죠. 이는 수리 품질의 신뢰성을 보장하지만, 때로는 비용과 시간이 더 많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사설 수리점의 수리 프로세스

사설 수리점은 일반적으로 빠른 서비스를 자랑합니다. 예약 없이 방문하여 당일 수리를 받을 수 있는 경우가 많죠. 또한, 공식 서비스 센터보다 저렴한 비용으로 수리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부품의 품질이나 수리 후의 보증 여부는 사설업체마다 다를 수 있으니, 선택에 신중을 기해야 합니다.

기종 별 아이폰 액정 수리비용

기종공식 수리비용사설 수리비용
iPhone 6약 17만 원약 5만 원
iPhone 6s약 18만 원약 5만 5천 원
iPhone 7약 19만 원약 6만 원
iPhone 8약 20만 원약 6만 5천 원
iPhone X약 29만 원약 10만 원
iPhone XS약 30만 원약 10만 5천 원
iPhone 11약 31만 원약 11만 원
iPhone 12약 32만 원약 11만 5천 원
iPhone 13약 33만 원약 12만 원
iPhone 14약 38만 원약 16만 원

위 표는 아이폰 기종별로 공식 서비스 센터와 사설 수리점의 수리비용을 대략적으로 비교한 것입니다. 각 기종의 수리비용은 수리점의 위치, 사용되는 부품의 품질, 그리고 수리점의 정책에 따라 변동될 수 있으니 참고만 하시고, 정확한 견적은 직접 문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프로 및 프로 맥스 같은 경우는 공식 센터에선 기본 모델보다 6~7만 원씩 더 해지는데 사설에선 절반 혹은 절반도 안되는 수준으로 추가 비용이 붙으니 화면이 클수록 이득이라는 점 참고바랍니다. 요즘 수리 가격들 보면 애플케어 가입은 선택이 아닌 필수인 것 같습니다.

아이폰 액정 수리 시 고려사항

  • 수리를 결정하기 전에, 수리 후의 보증 서비스 이용 가능 여부를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 사설 수리를 받은 아이폰은 애플의 공식 보증 서비스를 받기 어려울 수 있기 때문이죠.
  • 또한, 보험에 가입되어 있다면 수리비용이 대폭 줄어들 수 있습니다. 애플케어 플러스와 같은 보험 상품을 이용하면, 수리비용을 절약할 수 있는데요, 이는 수리비용을 크게 절감할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애플케어 플러스와 수리비용

애플케어 플러스에 가입하면, 액정 손상에 대해 저렴한 고정 가격으로 수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화면 손상의 경우 40,000원으로 전 기종의 액정을 수리할 수 있죠. 이는 수리비용을 크게 절감할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마치며

아이폰 액정 사설 수리비용에 대한 이러한 분석을 통해, 여러분이 보다 현명한 결정을 내리는 데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수리비용 뿐만 아니라 수리 후의 서비스 이용 가능 여부, 보험 가입 여부 등 여러 요소를 고려하여 최선의 선택을 하시길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