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1 맥북 프로 16인치 디스플레이 깨짐 액정 교체 수리 후기 및 비용 정리

맥북 프로의 디스플레이가 깨지는 것은 전혀 예상치 못한 일이었죠. 이번 포스팅에서는 제가 직접 겪은 M1 맥북 프로 16인치 디스플레이 교체 과정과 그 비용을 상세히 공유하려 합니다. 맥북 사용자라면 누구나 경험할 수 있는 일이기에, 제 경험이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디스플레이 손상의 시작

제 맥북 프로의 디스플레이는 갑자기 깨졌어요. 평소처럼 사용하던 중, 미세한 충격에도 불구하고 디스플레이에 금이 갔죠. 이런 상황은 예상치 못한 일이었고, 맥북에 대한 애착이 강했던 저로서는 큰 충격이었습니다. 디스플레이 교체가 필요하다는 사실을 인지한 순간, 제 마음은 한순간에 무거워졌죠.

비공식 수리점 방문의 결과

처음에는 비용을 절감하고자 비공식 수리점에 방문했어요. 하지만 그들은 공식 서비스 센터보다 낮은 가격에 빠른 수리를 약속했음에도 불구하고, 결과적으로 제 맥북의 상태를 더 악화시켰죠. 이후 공식 수리점에서 수리를 받기 위해선 추가 비용이 발생한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공식 수리점의 의외의 반응

결국 다음 날 공식 수리점을 방문했습니다. 공식 수리점의 기술자는 제 맥북을 면밀히 검사한 후, 디스플레이 전체를 교체해야 한다고 말했어요. 이 때 예상치 못한 높은 수리 비용에 저는 깜짝 놀랐죠. 그들은 디스플레이 교체 비용이 100만 원이 넘을 것이라고 예측했어요.

수리비용의 현실

실제로 공식 수리점의 수리비용은 상당히 비쌌어요. 전체 디스플레이를 교체하는 데에만 113만 원이 넘는 비용이 발생했습니다. 이는 제 예산을 훨씬 초과한 금액이었죠. 결국, 저는 할부로 수리비용을 지불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이것은 마치 세 달 치 월세를 내는 것과 같은 부담이었어요.

학생 할인의 부재

저는 대학생 신분을 밝히며 학생 할인의 가능성을 문의했습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공식 수리점에서는 학생 할인이 적용되지 않는다고 답했어요. 이로 인해 저는 수리 비용을 전액 부담해야 했죠. 맥북뿐만 아니라 아이패드, 아이폰, 에어팟 등 다양한 애플 제품을 사용하는 저로서는 이 상황이 더욱 아쉬웠습니다.

애플 제품에 대한 의존

애플 제품을 일상생활에서 폭넓게 사용하고 있었는데요. 이런 상황에서 맥북의 디스플레이가 고장 나 버리니, 저의 일상은 크게 흔들렸습니다. 맥북 없이는 스터디 자료도 준비하기 어렵고, 강의 노트도 작성하기 힘들었죠. 제 일상에 있어 맥북은 필수불가결한 존재였습니다.

보증기간 만료의 아쉬움

이 모든 상황이 더욱 아쉬운 점은, 제 맥북의 보증기간이 딱 한 달 전에 만료되었다는 거예요. 만약 보증기간 내에 이 문제가 발생했다면, 수리 비용을 절감할 수 있었을 텐데 말이죠. 하지만 기술자는 보증기간과 관계없이 동일한 가격이 적용되었을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애플케어 미가입의 후회

이번 일을 계기로, 애플케어에 가입하지 않은 것에 대한 후회가 들었어요. 애플케어는 추가적인 보호와 서비스를 제공해, 이런 상황에서 큰 도움이 될 수 있거든요. 하지만 제가 애플케어에 가입하지 않았기 때문에, 더 높은 수리비용을 감당해야만 했습니다. 이러한 선택이 결국 큰 경제적 부담으로 이어졌죠.

결국, 고가의 수리비용 지불

수리비용 문제에 대해 많은 고민 끝에, 결국 고가의 수리비용을 지불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맥북은 제 학업과 일상생활에 꼭 필요한 도구였기 때문에, 수리를 선택할 수밖에 없었어요. 비록 비용이 부담되었지만, 맥북을 다시 사용할 수 있다는 사실에 조금은 위안을 삼았죠.

영수증 증거

수리비용을 납부한 후, 영수증을 받았습니다. 영수증에는 다음과 같은 내용이 상세히 기록되어 있었어요.

  • 디스플레이 교체 비용: 113만 원
  • 수리 기간: 당일 수리
  • 추가적인 수리 옵션: 없음

이 영수증은 제가 실제로 지불한 금액과 수리 과정을 명확하게 증명해주고 있었습니다. 높은 비용이었지만, 맥북을 원래 상태로 돌려놓을 수 있다는 것에 만족해야 했죠.

액정 보호 필름의 중요성

이번 일을 겪고 나서, 저는 액정 보호 필름의 중요성을 새삼 깨달았어요. 따라서 추가적인 손상 방지를 위해 힐링쉴드 액정보호 필름을 구매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이 필름은 고화질을 유지하면서도 화면을 보호할 수 있는 우수한 품질을 자랑하죠. 이런 보호 필름 하나가 있으면, 앞으로 발생할 수 있는 비슷한 상황에 대비할 수 있으니, 맥북 사용자라면 누구나 고려해볼 만한 투자라고 생각합니다.

보호 필름 선택의 기준

저는 보호 필름을 선택할 때 몇 가지 기준을 고려했습니다. 우선, 화질 저하 없이 보호가 가능한지, 그리고 필름이 디스플레이에 완벽하게 부착되는지가 중요했죠. 힐링쉴드 액정보호 필름은 이러한 제 기준에 완벽하게 부합했습니다. 또한, 필름을 붙이는 과정도 생각보다 간단했고, 결과적으로 맥북의 화면을 보호하면서도 선명한 화질을 유지할 수 있었습니다.

마치며

이번 맥북 프로의 액정 교체 경험은 저에게 많은 것을 깨닫게 해주었습니다. 맥북과 같은 고가의 전자기기를 사용할 때는 항상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가능한 한 보호 조치를 취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사실을 잊지 말아야겠죠. 또한, 애플케어와 같은 추가적인 보험 서비스에 대한 고려도 필요함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 포스팅이 맥북 사용자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했기를 바라며, 여러분의 소중한 기기가 항상 안전하게 보호되길 바랍니다.

Leave a Comment